웰컴 저축은행 대출 및 중도 상환 후기

몇 년 전에 웰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았는데요. 얼마 전 금리가 더 저렴한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 웰컴 저축은행 대출을 중도 상환 하였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중도 상환하는 건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조금 아리송한 점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제가 경험한 웰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중도 상환했던 후기와 아리송한 점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웰컴 저축은행 대출 및 중도상환 후기

웰컴 저축은행 대출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보통은 1금융권 대출을 받기 마련입니다. 저 또한 대출을 받을 당시엔 아주 평범한 직장인이었기에 주변에 제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는 흔치 않았습니다. 특히 당시에는 30대였기 때문에 더더욱 그랬죠.

 

하지만 어쩌다 보니 재개발 물건에 관심이 생기면서 제 1금융권 대출 외에도 추가 대출이 필요했는데요. 당시 저는 육아휴직 중이었기 때문에 대출이 나오지 않는 상황이었고 어쩔 수 없이 남편이 제 2금융권으로 추가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남편은 아마 직장인 10년 차가 넘었기 때문에 신용점수는 좋았을 텐데요. 하지만 제 1금융권 대출도 있었기 때문에 제 1금융권에서 추가 대출은 어려웠고 제 2금융권인 웰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웰컴 저축은행 대출 금리

웰컴 저축은행 대출을 받은 시기가 21년도쯤 받았는데요. 그 당시에는 제 1금융권 금리가 2%대로 아주 저렴한 상황에서 평범한 직장인인 제 남편은 6.9%대의 몇 배가 되는 금리로 대출을 풀로 받았습니다.

 

이 글을 쓰는 24년 6월인 지금에서는 6.9%가 그렇게 놀랄만한 금리가 아니었지만, 대출을 받는 당시에는 6.9%의 대출 금리는 정말 까마득했네요. 하지만 가끔 투자에 눈이 돌아 모든 걸 올인 할 때가 있듯이, 아마 그 때는 무서운 줄도 모르고 웰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았습니다.

 

대출을 받고 일단 급한 상황은 해결 되었지만 매달 나오는 이자는 정말 어마어마 했는데요. 한 달에 몇 십만원씩 내는 이자는 정말 아까웠습니다. 사실 이 대출 뿐만 아니라 마통 대출과 다른 대출도 추가로 더 있었기 때문에 이자는 훨씬 많았죠.

 

아직도 재개발은 진행 중입니다. 이제 다행히 이주가 시작되는 시점이라 그래도 끝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몇 년은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아직도 갈 길이 머네요.

 

웰컴 저축은행 중도 상환

금리가 조금 작은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 엊그제 웰컴 저축은행에서 대출 받은 금액을 중도 상환을 했는데요.일반적으로 중도 상환 수수료가 나오지만 저희가 가입한 상품은 2년 이후 갚게 되면 중도 상환 수수료가 면제되는 상품이었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에서 중도 상환할 때 조금 특이한 점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가 제 1금융권에서 대출을 갚을 때에는 모바일 앱 상에서 대출을 갚습니다.

 

하지만 이번 웰컴 저축은행 대출을 중도 상환하려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 특정 계좌번호에 상환 금액을 넣어 달라고 문자가 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제가 다른 제2금융권 대출을 받아 본 적이 없어서 잘 몰라서 그런 걸 수도 있으나, 특정 계좌번호를 임의로 보내주고 그 큰 금액을 넣으라고 하니 ‘이거 사기 아닌가..?’ 이런 생각부터 먼저 들더군요.

 

‘고객센터에서 작정해서 가짜 계좌번호를 보내주고 돈 보내면 튀는거 아니야?’ 같은 별의 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그래서 몇 날 며칠 갚으려다 못 갚고, 좀 더 고민해보자 하고 질질 끌다가 결국 엊그제 갚았는데요.

 

다행히 임의로 보내준 계좌에 몇 천만원을 보냈으나 별 탈 없이 웰컴 저축은행 중도 상환이 완료 되었습니다.

 

아마 저처럼 웰컴 저축은행 중도 상환을 하려다 보니 임의로 보내준 계좌 번호가 미심쩍다 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저도 그렇게 해서 잘 갚았다는 것을 말하고 싶네요.

 

하지만 웰컴 저축은행에서도 대출금 중도 상환으로 갚을 때 갚는 방식에 대한 변경이 필요해 보입니다. 혹시 계좌를 잘 못 적을 수도 있기도 하고 방법이 너무 리스크해 보여서 정말 심장 쫄깃 하면서 갚았습니다.

 


지금까지 웰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중도 상환한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는데요.

 

대출은 잘 이용하면 좋지만 혹시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대출을 받아 투자하시는 것은 정말 적극 말리겠습니다. 본인의 감당 범위를 잘 파악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재개발 이주비 대출 접수 후기(ft.절차, 조건, 구비서류 정리)

재개발 이주비 대출 정리(ft. 관리처분인가 후 과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