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엄마가 교회에 나가게 되면서 가방을 알아봐 달라고 하셨습니다. 사이즈는 성경책이 들어갈 만한 사이즈에 공식적인 자리에 들고 가는 만큼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을 찾으셨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엄마는 닥스 검정색 토트백 가방을 구매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60대 엄마가 구매한 중저가 닥스 가방 후기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60대 엄마 중저가 닥스 가방
엄마 가방을 구매하기 위해 몇 시간을 뒤져본 결과 중저가 가방 중엔 닥스가 최고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러 가방 중 최종 후보들은 거의 닥스 가방이었습니다.
닥스는 제가 대학생 때도 좋아했던 브랜드였는데 10여년이 지난 지금도 정말 예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저가 가방 브랜드에서는 닥스가 디자인도 뒤지지 않고 가격대도 명품만큼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엄마가 들고다니시기에는 딱인듯 싶네요.
닥스 블랙 체크 가방
이번에 엄마가 구매한 가방은 닥스 블랙 체크 가죽 토트백입니다. 색상은 베이지와 블랙 두가지가 있는데 엄마는 블랙을 선택하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베이지도 예뻤지만 60대 엄마에게는 블랙이 더 어울릴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가격
LF쇼핑몰이 닥스 국내 판매를 맡고 있기 때문에 LF 온라인 몰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쇼핑몰에서 구매한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격 : 345,930원
아무래도 오프라인에서 사면 정가를 주고 사는 경우가 많은데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할인가로 구매도 가능하고 다른 가방과도 쉽게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어서 좋은 듯 싶습니다. 만약 직접 백화점에서 구매하거나 알아보는 경우에는 50만원 대도 훌쩍 넘을 수 있습니다. 예전엔 인터넷으로 확인 후 매장에 가서 직접 보고 구매결정을 하였는데 요즘엔 여력이 없다보니 온라인상으로만 보고 결정하게 되네요.
디자인
디자인은 단순히 블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닥스의 트레이드마크인 체크고리가 함께 걸려 있고 사이드 부분에도 체크 배색이 되어 있어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가운데는 닥스 로고가 박혀있어 포인트가 되네요.
옆으로 멜 수 있는 끈도 있어서 어깨에 멜 수 있어 유용할 듯 싶습니다. 상과 사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색상 : 블랙/ 베이지
- 사이즈: 28x21x12(가로,세로,폭)
- 블랙&체크 포인트
여담으로 닥스 체크패턴이 버버리 비슷해서 2013년에 버버리에서 닥스에 소송을 걸었다고 합니다. 결국 닥스는 패소했고 3천만원을 물었다고 하네요. 어찌 보면 좀 버버리랑 비슷한 느낌의 체크무늬 같기도 합니다.
내부
사진에서 보다시피 가방안에 엄마의 교회 성경책이 딱 들어갑니다. 안에 여분의 지퍼 주머니도 있어서 중요하거나 작은 물건을 넣을 수 있고, 중간에 공간을 나눠 놓아서 물건을 구분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옆에는 핸드폰이나 지갑을 넣으면 딱일 듯 싶네요. 안감도 닥스 로고가 박힌 안감이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엄마 닥스 가방 실제 후기
가방 배송이 왔다고 전화가 왔는데 엄마는 더 빳빳한 것을 생각했는데 그렇지는 않다고 하시더군요. 아무래도 가방이 약간 휘어지는 부분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본 것보다 더 예쁘고 사이즈도 적당해서 마음에 든다고 하십니다. 어떤 옷에도 웬만하면 잘 어울려서 잘 들고 다닐 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실제로 엄마가 교회에 갈 때 닥스 가방을 들고 가신 후 뭔가 가방 때문에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하셨습니다. 앞으로 결혼식이나 교회, 각종 모임에 이 가방을 들고 가시겠다고 하십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은 60대 엄마 중저가 닥스 가방 구매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저도 닥스 가방을 실제로 보았지만 정말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닥스 가방은 다른 스타일의 가방도 엄마에게 선물하면 만족할만한 퀄리티와 디자인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이번에 구매한 엄마의 닥스 체크무늬 블랙 토트백 가방은 정말 만족스러운 구매였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