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조카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주고 싶은가요? 하지만 아이가 뭘 좋아하는지, 어떤 걸 잘 갖고 노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이라고 무조건 장난감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한번 갖고 놀고 안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 있고 꾸준하게 잘 갖고 노는 장난감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4살인 제 아이가 실제로 꾸준히 잘 갖고 놀고 엄마 입장에서도 추천할 만한 장난감을 추려보았습니다. 만약 제 지인이 장난감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5가지를 추천할 거 같거든요.
아래 추천템만 따라가시면 아마 조카가 아주 좋아하는 선물을 하게 될 것입니다 ^^
목차
4살 여자 조카 크리스마스 장난감 선물 추천
4살 여아는 확실히 남자아이들 보다 섬세하고 주변 어른들을 따라하며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희 아이 주변에는 마트, 어린이집 선생님, 병원, 엄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주로 마트놀이, 선생님놀이, 병원놀이, 엄마놀이를 합니다.
따라서 이런 구성에 맞는 장난감을 선물해주면 백발백중 잘 가지고 놀고 선물받은 아이의 엄마도 너무 고마워 할 것 입니다. 또한 선물하고 조카와 함께 잠시 가지고 놀면 조카는 항상 이모,고모 혹은 삼촌을 생각하며 놀 것입니다.(실제로 저희 아이도 그 장난감만 보면 삼촌, 고모를 외쳤습니다.)
참고로 아이들 장난감은 매장에서 사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사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가끔 매장에서도 세일을 해서 저렴할 때가 있지만 그래도 쿠팡이랑 비교해보면 항상 쿠팡이 저렴했던 것 같습니다. 쿠팡 링크도 함께 넣어놨으니 괜찮다 싶으시면 들어가서 살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콩지래빗 슈퍼마켓 마켓놀이
콩지래빗 슈퍼마켓 놀이는 삼촌이 사준 장난감인데 최애 장난감입니다. 매일 엄마와 함께 마트에 장을 보러 가서 그런지 어느샌가 마트 캐셔분들을 너무 잘 따라해서 깜짝 놀랐답니다.
저는 주로 삼성페이를 쓰는데 아이가 핸드폰을 계산대에 갖다 대면서 계산해 주는 모습을 보고 웃기기도 하고 놀랍기도 했습니다. 또한 콩지래빗 슈퍼마켓 장난감에는 마이크(위에 보이는 꽃모양)도 있어서 장난으로 ‘계란이 왔어요~’ 이런 멘트도 날린답니다.
콩지래빗 슈퍼마켓 계산대 놀이를 하면서 물건을 사고 파는 원리에 대해서 깨닫게 되고 물건이 얼마인지 돈의 개념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2만원 초반대입니다. 참고로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니 아래 링크 따라서 구매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콩순이 병원놀이
콩순이 병원놀이는 어릴 때부터 꾸준히 갖고 노는 장난감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분홍 펭귄을 검정색 원에 놓거나 손바닥에 놓으면 ‘핑~핑~팽~팽~’ 이러면서 소리를 내기 때문에 꽤나 귀엽습니다. 또 청진기와 주사, 약, 체온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갖고 놀게 많습니다.
아이가 병원을 다녀오고 나면 무조건 갖고 노는 장난감 이기 때문에 꼭 콩순이 라인이 아니더라도 병원놀이 장난감은 필수템 인 것 같습니다. 가격은 3만원대 중반입니다.
콩순이 냉장고 놀이
콩순이 냉장고 놀이는 이모한테 받은 선물입니다. 이모가 말하길 본인 아이가 7살때 까지 잘 가지고 놀았다 하여 선물해준 거라고 합니다.
콩순이 냉장고 장난감은 콩순이 냉장고에 얼음을 넣고 밖에서 컵을 넣고 누르면 얼음이 나옵니다. 또 젖소 우유 장난감은 냉장고에 넣으면 ‘음매~’하고 소리도 냅니다.
다른 구성품도 더 있는데 잃어버렸네요..ㅜㅜ 하지만 구성품 없이도 냉장고를 캐리어 처럼 끌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이방 저방 냉장고를 끌고 다니면서 잘 놉니다. 참고로 가격은 4만대 초반입니다.
앤도르프 원목 교구 세트
앤도르프 원목 교구 세트는 아이가 집중하며 가지고 놀기 좋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판 에다가 각종 교구들을 넣고 빼면서 갖고 노는 장난감인데 집중력과 사고력, 창의력을 키워주는 장난감입니다.
또한 숫자, 네모 세모, 덧셈, 뺄셈 등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색깔, 모양 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교구입니다.
처음에는 아이가 이 교구에 푹 빠져서 집에만 오면 이 교구로 놀았습니다. 지금은 그 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일주일에 한두 번씩은 15분 이상 앉아서 집중하며 가지고 놀고 있네요. 가격은 2만원대 후반입니다.
리얼 드라이빙 운전놀이
리얼 드라이빙 운전놀이는 친구네 집에 놀러 갔다가 해당 장난감을 너무 잘 갖고 놀길래 따라서 사준 장난감입니다.
3살 이상이 되면 자동차 운전석에 타고 싶어 하는데 그런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장난감인 듯 싶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실제로 핸들을 움직이고 깜박이, 브레이크, 엑셀 등이 다 있기 때문에 구성은 일반 자동차와 비슷합니다. 음악도 나오기 때문에 아이가 더더욱 좋아하는 장난감입니다.
가격은 6만원 대 입니다. 참고로 장난감 크기가 좀 있는데 장난감이 너무 많은 집 또는 장난감 놓을 곳이 있는지 좀 살펴보고 선물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큰 장난감은 오히려 부담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 엄마에게 한번 물어보고 사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카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마치며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4살 조카가 좋아할 만한 장난감 선물들을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추천 드려 보았습니다. 아이가 뭘 좋아하는지 감이 잘 안오시거나 선물이 너무 방대해서 뭘 사야 할 지 모를 때는 지인의 추천이 최고죠. 이 포스팅은 실제로 아이가 사용한 아이템만으로 구성한 장난감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믿고 선물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