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막힐 때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방법(ft.이것저것 해봐도 코 막힐 때)

최근 독감과 비염이 섞이면서 최고조로 코가 막힐 때가 있었는데요. 코가 막혀서 잠을 못 잘 정도였고 그로 인해 엄청나게 예민해져 버렸네요.

평소 아이와 함께 잠을 자는데, 이날은 당최 누울 수가 없었습니다. 너무 괴로운 마음에 남편에게 아이를 맡기고 거실에서 혼자 숨못쉬는 고통을 참아야 했습니다.

 

몸 하나 삐그덕 하니 세상 만사가 싫어지더라구요. 특히 코가 막히면 숨도 안 쉬어지고 잠도 못 들게 되어 너무나 괴롭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 막힐 때 제가 할 수 있었던 최후의 방법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코 막힐 때 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

인터넷을 찾아보면 코가 막힐 때 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제가 시도해 본 방법들을 몇 개 나열해 볼 테니 일단 아래 방법부터 시도해주세요.

  • 엄지로 양쪽 콧 볼 옆을 30초간 꾹 눌러주기
  • 코가 막힌 방향을 위로 해서 옆으로 누운 후 고개를 들어 발끝을 쳐다보기

저는 위의 두가지 방법을 시도해주었는데요. 비염약도 먹고 코감기약도 먹고 저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았는데도 당최 코가 뚫리지 않았습니다.ㅠㅠ

마지막으로 코 막힐 때 한 방법

 

위의 방법대로 코 옆의 영양혈을 지압도 해보고 고개도 들어보며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았지만 잠시만 코가 뚫릴 뿐 결국 소용이 없었습니다.

계속 입을 벌리고 있으니 입이 바짝바짝 말라갔고 졸리긴 한데 잠을 들 수가 없으니 엄청 예민해지고 힘들더라구요. 그러다가 문득 습한 곳에 있으면 코가 안 막히겠거니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보온병에 뜨거운 물을 담고 거기에 코와 입을 대었습니다. 완전 나아진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뜨거운 물이 담긴 보온병에 코와 입을 대고 있으니 코 속도 촉촉해 지는 것 같고 무엇보다 건조한 입이 촉촉해져서 살만하더군요.

  • 컵에 뜨거운 물을 넣고 입과 코 대기

그대로 한 30분 정도 있어주니 안정이 취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잠이 들 수 있었습니다. 그 후로는 코가 막힐 때 여러 방법도 사용해보지만 꼭 보온병이 따듯한 물을 넣고 30분 정도 코와 입에 수분을 보충해줍니다.

뜨거운 물이니 꼭 조심히사기 비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코 막힐 때 제가 한 최후의 방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코 막히는 원인을 해결해주는 방법은 아니지만 코 막힐 때 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해봐도 안된다면 꼭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코 막히는 것은 정말 숨도 못쉬고 괴롭습니다.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구내염 원인과 빨리 낫는법, 예방법 모두 알아보기
수족구병, 어른도 전염 될까?(ft.격리기간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