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기로 마음 먹고 현재 보고 있는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도 함께 개설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얼마 전에 지인에게 다른건 몰라도 네이버 블로그는 꼭 만들어서 체험뷰 블로그 체험단을 해보라고 추천을 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개설이 쉬울 뿐만 아니라 일단 글 몇 개만 작성하고 나면 체험단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네이버 블로그만 있다면 체험단에 대한 장벽이 크지 않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에 당첨만 되면 이후부터는 그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에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진즉에 이 세계를 알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긴 하나 이제라도 알게 되어서 다행이라 생각이 듭니다.
아래 글에서는 체험뷰 블로그 체험단을 해 본 저의 솔직한 후기와 블로그 체험단을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이유를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블로그 체험단을 해야 하는 이유
무시 못 할 외식비
과거 블로그를 하기 전에는 항상 외식비를 제 돈으로 냈었어야 했습니다. 회사도 다니고 주말에 스트레스 비용으로 이것 저것 사 먹으니 적지 않은 돈이 들었더랬죠.
사실 직장을 그만두고 나서도 외식은 포기 할 수가 없더군요. 특히 아이가 있으니 더더욱 말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체험단을 안 이후부터는 체험단으로 새로운 경험도 하면서 외식비도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체험뷰라는 사이트에서만 체험단을 신청하고 있는데요. 체험단을 신청 할 수 있는 다른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그 중 유독 체험뷰만 신청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얘기해볼게요.
주변을 행복하게 하는 마법
블로그 체험단을 하게 되면 일단 체험하려는 매장에 가서 음식이나 서비스를 받습니다. 이 후 사진을 찍고 나중에 블로그에 해당 매장에 대한 후기와 정보를 작성해 줍니다.
간혹 블로그 체험단으로 먹게 되는 건 ‘무료로 먹는거 아닌가?‘ 하는 오해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한번만 체험단으로 글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업체와 스케줄을 잡고, 사진을 찍고, 글을 쓰는 데 드는 에너지가 만만치 않게 들기 때문이죠.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현금을 내지 않아 내 돈을 쓰지 않는다는 유익이 있고, 함께 간 가족이나 친구들은 어쨌든 무료로 먹는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부담 없이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되죠. 즉 나만 고생하면 내 주변 사람들을 행복할 수 있는 것이죠 ^^..
다양한 경험
사실 저는 체험단을 통해서 제가 가보지 않았을 법한 음식점도 많이 가보았습니다. 또한 처음 가본 동네도 꽤 있고요. 일단 체험단에 당첨이 되면 처음 가본 동네, 처음 가본 음식점에 가보기 때문에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곳을 경험하기도 하고 그 주변에서 놀면서 즐거운 추억이 쌓이게 되는 것이죠. 한번은 영종도에 있는 음식점에 당첨된 적이 있는데요. 겸사겸사 거기서 놀면서 레일바이크도 타고 바다도 보며 즐겼답니다. 체험단이 아니었다면 굳이 가지 않았을 곳인데 체험단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게 되어 고맙더라고요.
또한, 가끔 럭셔리한 음식점도 당첨되어 내 돈으론 차마 못 가봤을 곳이었단 생각도 듭니다. ㅎㅎ 그래서 체험단을 알게 되어 정말 다행이란 생각도 들고 감사한 마음도 들고 그러더군요.
체험단 매장과 상생하는 관계
실제로 체험단을 하며 사장님의 솔직한 얘기도 들은 적이 잇는데요. 체험단을 통해서 블로그 글이 업데이트 되면 확실히 매출이 늘어단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꾸준히 체험뷰를 통해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는 것이라고요.
그런 얘길 들으니 저도 더 열심히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음식을 먹고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내가 즐겼던 그 경험들을 블로그 글에 고스란히 잘 적어 사람들에게 해당 음식점을 잘 홍보해야겠다는 생각 말이죠.
유명한 블로그가 아니어도 ok
보통 체험단을 하려면 ‘내가 만든 네이버 블로그가 엄청 유명해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가 어떤 음식점을 가려고 할 때 음식점 이름을 검색 후 ‘블로그 리뷰’를 클릭해서 블로그의 리뷰를 봅니다. 즉 내 블로그가 유명하지 않더라도 해당 매장에 대한 글을 썼다면 그 글이 블로그 리뷰 탭에 올라와서 사람들이 보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체험단을 하려면 내 블로그 지수가 높아야 하는거 아닌가 하고 으레 겁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글 10개 정도만 쌓은 블로그만 있다면 됩니다. 이후 체험뷰 체험단을 신청합니다. 몇백개 신청한다는 각오로 신청을 해보고 그 중 한번의 당첨 경험만 있으면 됩니다.
처음 한번 체험단에 당첨되면 ‘어랏? 내 허접한 블로그도 당첨이 되네?’ 하고 생각이 들고, 그 때부터는 글 쓰는 재미도 생기고 자신감도 갖게 되어 포기하지 않고 체험단을 신청하게 되죠.
실제로 저도 네이버 블로그 글이 10개정도 쌓였을 때부터 체험단 신청을 했고 우연히 어느 카페 한 곳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그 때부터 이 세계에 입문하게 되었고 체험단으로 경험하는 재미가 쏠쏠해 지금까지 쭈욱 해오고 있네요.
왜 체험뷰 블로그 체험단을 추천할까?
사실 저는 지금 오직 체험뷰로만 체험단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업체 등록
체험뷰는 현재 활발한 체험단 활동을 중재하고 있습니다. 즉 다양한 업체가 등록되어 있다는 말이죠. 다른 체험단 사이트도 들어가 봤지만 제가 보았을 때는 체험뷰가 꽤 많은 업체 수가 등록되어 있더군요.
다양한 업체가 등록되어야 체험단 신청하려는 선택의 폭도 넓어집니다.
보기 쉬운 화면
개인적으로 체험뷰의 체험단 신청 화면이 사람인이나 알바몬과 비슷한 화면처럼 되어 있습니다. 즉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원하는 체험유형(예를 들어 맛집, 여행 등)을 선택하면 해당되는 목록이 쭉 뜨는 방식이죠.
크게 적응할 것이 없기 때문에 체험뷰에서 쉽게 체험단 목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또한 [신청하기]버튼만 클릭해서 바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합니다.
직관적인 가이드라인
해당 업체에서 원하는 가이드라인이 있을 텐데요. 다른 체험단 사이트에 가면 가이드라인만 100줄이 넘는 곳도 있더라구요. ㅎㅎ; 뜨악 했습니다.
하지만 체험뷰에서는 글을 쓸 때 ‘아래 5가지는 준수해달라~’ 이런 식으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줍니다. 즉 직관적으로 어떤 것만 포인트로 삼으면 될지 알 수 있어서 나중에 글을 쓸 때 다소 편하게 쓸 수 있는 것이죠.
고객센터의 빠른 응답
향후 체험단을 계속 할 경우 종종 당첨된 매장을 취소하게 될 때가 있을 텐데요. 이 때 체험단 취소를 체험뷰를 통해서 해야 합니다.
체험뷰에 카톡으로 체험단 취소 요청을 하면 되는데요. 즉각적이고 친절한 응답으로 원활하게 체험단 신청 및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질질 끌지 않고 바로바로 처리해주어 일정 변경과 조율에 아주 적합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체험뷰 블로그 체험단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한마디로 네이버 블로그에 글 10개 정도 쌓은 후 체험뷰를 통해 체험단 신청을 하면 됩니다.
아마 엄청 많이 체험단 신청에서 떨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신청이 안된다고 낙심하지 말고 꾸준히 내 일상 글이든, 후기 글이든 올리면서 계속 신청하다보면 언젠가 한번 체험뷰 당첨이 될 것입니다.
한번만 경험해 보면 어떻게 돌아가는지 금방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번만 당첨되면 그 때부터는 쭉쭉 계속 당첨 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체험뷰 체험단을 통해서 식비도 아끼고 다양한 경험도 해보시기 바래요.
요새는 네이버 영수증 리뷰도 체험단 요구 항목에 필수적입니다. 가끔 영수증을 잃어버리거나 안받고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체험단이라면 꼭 알아야 할 영수증 없이 네이버 리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험뷰 체험단 신청하는 방법과 블로그 글 작성시 주의사항 정리(ft.체험단 초보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