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간장 치킨윙 만들기

아이와 함께 치킨윙 만들기 썸네일

 

요새 남편의 잦은 야근으로 아이와 저녁시간을 둘이서 함께 보내는 날이 많습니다. 둘이서 이것저것 하면서 놀다가 정 할게 없으면 근처 홈플러스에 구경가는데요. 늦은 저녁시간 홈플러스는 마감을 위해 많은 식재료들 세일하곤 합니다.

 

이번에도 운좋게 닭날개 500g을 5천5백원 대로 살 수 있었습니다. 원래 1만원에 팔았던 닭을 50% 할인된 값에 팔기 때문에 오랜만에 치킨이나 해먹을까 싶어서 장바구니에 넣었네요.

홈플러스에서 할인해서 산 닭날개

저의 딸랑구는 지금 4살된 아이인데요, 뭐든 엄마와 함께 하려고 해서 이번에는 홈플러스에서 겟한 닭날개를 이용한 치킨윙을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았습니다.

 

방법은 예전에 김나영 유튜브에서 본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김나영 노필터 티비 유튜브를 잘 보고 있고 애둘맘이라 그런 요리도 잘해서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튜브 수익을 매번 기부하는 것을 보고 큰 호감이 되었습니다.

 

간장 치킨윙 재료

아이와 함께 먹기 때문에 간장베이스로 간을 할껀데요. 재료도 간단합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해먹는 요리기도 하고요.

 

∨ 재료:   닭날개(다른 부위도 괜찮음), 진간장, 꿀, 소금, 후추, 감자전분, 기름, 우유(선택사항)

 

우유가 필요한 이유는 잠시 닭을 우유에 재워놓으면 비린내가 제거되기 때문에 넣어 논 재료입니다. 만약 우유가 없다면 해당 절차는 생략해 주셔도 됩니다.  또한 감자전분이 없다면 튀김가루로 해주어도 될 듯 싶습니다. 소금과 후추는 밑간을 위해서 넣어논 재료입니다.

 

 

 

간장 치킨윙 만들기

 

닭을 우유에 잠시 재워주기

닭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우유에 잠시 재워줍니다. 저는 30분 정도 넣어 놨네요. 참고로 재우기 전에 닭  한번 씻고 우유에 넣어서 냉장고나 실온에 둔 채로 집안일 하면 시간 후딱 갑니다.

닭날개 비릿내 제거를 위해 우유애 재우기

 

소금과 후추로 밑간 하기

우유에 재워둔 닭 날개를 물로 한번 씼고 아이와 함께 소금과 후추로 밑 간을 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아이가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면 좋은데요. 사실 어느 정도 많이 넣어도 되기 때문에 아이에게 맡기고 옆에서 지켜봐주면 좋은 듯 합니다. 아이가 소금과 후추를 넣으면서 자신이 요리사가 된 것 마냥 으쓱 하더라구요. 저도 옆에서 ‘요리사같네!’ 라고 칭찬 해주었구요.

 

감자전분으로 옷 입히기

이건 김나영 노필터 티비에서 꿀팁으로 공유해준 방법입니다. 비닐봉지에 감자전분을 넣고 밑간 된 닭날개를 넣어서 흔드는 방법입니다.

 

제가 감자전분과 닭날개를 비닐봉지에 넣은 후 아이에게 흔들어달라고 하였습니다. 아이가 열심히 흔들면서 아이도 재미있고 저 또한 아이와 함께 상대적으로 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네요.

아이와 함께 감자전분과 닭날개 섞기

 

후라이팬에 튀기기

전분가루까지 다 입혀진 닭날개를 후라이팬에 튀기면 됩니다. 가정에서 하기 때문에 업소처럼 대량으로 기름을 두루지는 않았습니다. 대략 후라이팬 전체적으로 자작하게 기름이 둘러지게 넣었습니다. 이 후 기름을 조금 예열시킨 후 닭 날개를 넣었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에 의하면 끊는 기름에 튀김가루를 조금 넣어서 바로 튀겨지면 그때 넣으라고 했던 게 얼핏 기억났지만 집에서는 전문적일 필요가 없으므로 그냥 대략 기름이 뜨겁다 싶을 때 넣었습니다.

 

양념 만들기(간장, 꿀 1대 1)

제가 이 요리를 처음 도전한 이유가 양념 만드는게 너무 쉬워서 였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간장과 꿀을 1대 1로 섞기만 하면 되서 별다른 재료가 필요 없었기 때문이죠. 집에 간장과 꿀은 있으니 닭과 전분가루만 있으면 되겠다 싶어서 도전해본 요리였습니다. 이 후 맛있어서 벌써 5번째 먹는 듯 하네요.

 

말 그대로 간장 한스푼 꿀 한스푼 넣었습니다. 저희는 아기가 좋아할새라 꿀을 조금 더 넣었는데 나중에 계속 먹다보니 달아서 물리더라구요. 그냥 1:1 비율로 넣으심이 제일 좋은 듯 합니다.  양념장도 저희 딸랑구가 열심히 섞고 있습니다. 저희 딸 정말 요리사인가 봅니다. ㅋㅋ

아이와 함께 양념장 만들기

 

후라이팬에 있는 기름 제거 후 양념 소스 붓기

어느정도 닭이 익었다면 기름을 뺀 후에 소스를 부어주면 됩니다. 부어준 소스가 닭날개에 고루고루 흡수되도록 휘적휘적 저어주면서 몇분정도 익혀줍니다. 아이가 옆에서 ‘음~ 맛있는 냄새’라고 하네요.

 

치킨소스 버무리기

 

 

 

아이와 치킨윙 만들기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와 함께 간장 치킨윙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요리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요리입니다. 단 뜨거운 기름 가까이에는 못 가게 해야합니다. 아이와 함께 요리할 때 쉽지 않은 부분도 있지만 재료를 미리 준비하고 셋팅한 후 요리하면 한결 간편하고 쉬운 듯 합니다. 요리 만들 때 중간중간 아이에게 역할을 주어 미션을 수행하게 하면 아이도 즐겁고 자존감도 높아지는 듯 합니다.

이 요리는 꼭 아이와 함께 하지 않더라도 간단한 치맥 안주로도 매우 훌륭합니다. 저 또한 치킨과 함께 혼술을 하였습니다. 사실 어른들은 조금 매운 메뉴도 좋아하지만 아이와 함께 먹어야 한다면 간장 치킨윙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포스팅 가져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북한강 뷰가 아름다운 남양주 브리끄 카페 후기(2023년)

알토란 이연복 배추찜 레시피 요약 정리

설거지 할때 기름때 제거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