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버 오류 – 오텀 사이즈업 쿠폰 발행일

스타벅스 서버 오류

스타벅스가 가을을 맞이하면서 무료 쿠폰 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행사 당일(금일,10월 12일) 오전에 접속자가 너무 많아서 스타벅스 서버 오류가 발생했는데요,

어떤 쿠폰행사를 했고, 현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무료 오텀 사이즈업 쿠폰 행사

이번 쿠폰 행사는 오텀 사이즈업 쿠폰 행사입니다. 무료로 사이즈업을 해주는 쿠폰이며 금액적으로는 대략 1500원정도 혜택을 보는 것입니다.

골드,그린,웰컴 등급에 따라 쿠폰 발행 날짜와 쿠폰 장수가 달라집니다. 골드는 12일 3장, 그린은14일 2장, 웰컴은 17일 1장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사용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입니다.

쿠폰을 적용 할 수 있는 음료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돌체 라떼,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카라멜 마키야또 총 5가지 입니다.

스타벅스 오텀 사이즈업 공지

 

스타벅스 서버 오류, 2번째

스타벅스 대기팝업
출저: 세계일보

 

스타벅스 쿠폰 발행 시작 일인 오늘 12일 오전에 스타벅스 서버가 마비되어습니다.

스타벅스 관계자 측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서버를 30%이상 증설했다고 했지만 생각보다 더 많은 인원이 몰리면서 서버가 마비되었습니다.

오전에는 앱에 들어가면 대기중이라는 화면이 발생하여 10분이상 대기를 하였습니다.

이후 스타벅스는  ‘오텀 사이즈업 쿠폰 관련 안내’ 라는 공지사항을 공지했습니다. 쿠폰을 회수 및 재발송 하는 작업을 시행 중에 있다고 공지한 후 죄송하다고 사과하였습니다.

스타벅스 서버 오류 사과문

 

스타벅스 서버 오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7월에는 해외에서 불법으로 가입한 아이디와 비번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충전금을 이용하여 결제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도용당한 소비자가 9명이고 피해액이 800만원 이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스타벅스 어플에 충전하는 페이만 해도 그 수준이 어마어마 할 듯 싶습니다. 어떤 이는 스타벅스의 현금 보유는 은행수준(?)이라고 하는데 그 규모에 비해 스타벅스가 보안이나 서버에 취약한 건 아닌가 싶습니다.

종류가 커피라서 이 정도 반응이지 은행이었으면 난리 났을 것 같단 생각입니다.

이번 포스텡에서는 스타벅스 서버 오류 등의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사랑하고 우리나라의 커피 문화를 심어준 대형 프렌차이즈 만큼, 강력한 보안과 소비자 보호를 각성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