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크라켄아일랜드가 오픈하는 당일에 우연찮게 서울랜드 놀이공원을 방문했는데요. 사실 크라켄아일랜드가 오픈하는지 모르고 방문했다가 너무 잘 놀다 온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서울랜드 크라켄아일랜드 방문 시 챙겨가야 할 준비물 4가지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서울랜드 크라켄아일랜드에 대해서 소개하진 않았지만, 한마디로 소감을 얘기하자면 아이가 있는 부모들에게는 서울랜드는 다른 어느 놀이공원보다 최상의 놀이공원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재 방문 의사 100%이거든요. 아래 자세히 설명해볼게요!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
놀거리
엊그제 여름 같은 봄이었던 4월 말에 서울랜드를 방문했습니다. 너무 더워서 아이도 더위를 먹었는지 놀이공원에 와서도 힘을 못 피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를 마주하는 순간 모든 더위도, 피곤함도, 졸림도 날려버릴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희는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가 오픈하는지 모르고 방문을 했었는데요. 마냥 놀이기구만 타야 하는 줄 알고 땡볕 아래에서 짧지 않은 대기줄을 설 생각에 막막해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마치 오아시스를 만난 것 처럼 크라켄 아일랜드를 마주하게 되었는데요. 처음보는 거대하고 어마어마한 멀티 플레이짐을 마주하는 순간 저와 남편, 아이 모두 눈빛이 달라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는 24년 4월 27일에 처음 오픈하였는데요. 그날 운좋게 저희도 방문하여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총 가로 52m, 높이 18m의 멀티 플레이짐으로 거대한 미끄럼틀, 액티비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20m이상의 아이들이 탈 수 있는 것이 많이 있지만 그 이하 어린이들도 놀거리가 충분합니다.
사실 한여름에는 실내 놀이공원이 아닌 이상 방문하기 힘들텐데요. 서울랜드의 그렇나 단점을 한번에 날려버린 놀이터 수영장도 생겼습니다. 수심이 깊지 않기 때문에 작은 아이들도 충분히 놀 수 있습니다. 또한, 물폭탄, 스프링쿨러, 바닥 분수 등도 있기 때문에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느낌인데요.
물은 온수가 나오진 않지만 날씨가 따뜻하여 많이 차갑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크라켄 아일랜드가 생긴 줄 모르고 방문했기에 래쉬가드를 챙겨가지 못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 아이는 들어갔습니다. 오픈 당일이라 그런지 저희처럼 준비하고 오지 못한 가족들이 좀 보였지만 다들 더위와 흥분으로 사복을 입고도 많이 들어가는 모습이 보였네요.
작은 아이들부터 큰 학생들도 누구든 즐기고 놀 수 있는 공간이었기에 너무나 만족스러웠는데요. 더위에 줄 서지 않고 야외 키즈카페마냥 즐길 수 있었기 때문에 너무 즐겁고 편한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집에 가기 전까지 몇 번이나 더 크라켄 아일랜드를 방문해서 놀다 갔네요.
위치
위치는 서울랜드 안쪽에 있는데요. 서울랜드는 에버랜드에 비하면 훨씬 작은 느낌이어서 힘들지 않고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안쪽으로 걷다 보면 어마어마한 규모의 크라켄 아일랜드를 마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수 준비물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를 방문할 생각이라면 래쉬가드와 돗자리, 수건, 아쿠아슈즈를 챙겨와야 할 듯 한데요. 물놀이 외에도 놀 거리가 다양하지만, 아무래도 무더운 여름에는 아이들은 반드시 물속에 들어가려고 하기 때문에 꼭 챙겨오시길 바랍니다.
- 래쉬가드
- 돗자리
- 수건
- 아쿠아슈즈(필수)
개인적으로 느낀 바로는 어린 아이를 데려오는 분들이라면 유모차보다는 웨건이 더 나을듯 한데요. 돗자리를 넣어야 할 자리도 확보할 뿐더러 아이가 너무 많이 놀아서 낮잠을 자게 된다면 재우고 돌아다니기도 더 간편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와 남편은 나중에 돗자리와 도시락도 싸오자고 얘기를 하였네요. 물놀이와 거대 키즈카페처럼 플레이짐도 있으니 이제 든든한 마음으로 서울랜드를 방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만족합니다. 키즈카페가 인당 25000원 하는데, 저희도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할인받아 방문해서 3명이서 6만 7천원정도 나왔기 때문에 웬만한 키즈카페와 비슷한 가격으로 만족도는 몇 배 이상 되기 때문입니다.
추가! 최근에 다녀오니 아쿠아슈즈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아쿠아슈즈를 신지 않으면 따로 구매해서 들어가야 하니 꼭 챙겨가세요!!! (서울랜드에서 17000원에 팔고 있지만 사이즈 없는 경우가 많아요!)
이벤트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에서 24년 5월 6일까지 이벤트도 한다고 합니다. 미션 팔찌를 차고 미션을 완성하여 스탬프를 찍고 완성하면 특별한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좋을 듯 하네요!
지금까지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에 대한 후기와 준비물을 소개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너무 높았고, 놀이공원의 최대 단점인 큰 대기줄에 대한 부담을 없애 준 놀이시설이 들어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도 다음에 꼭 다시 오자고 할 정도로 좋았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에 한번 더 방문할 예정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받는 방법 정리(ft.3인가족 6만 3천원!)
5살 6살 7살 여아 선물 추천 top5(ft.실제 사용 후 추천)
친구 때문에 속상한 아이 마음, 그림책으로 달래주기(ft.무례한 친구가 생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