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해체설이 나오면서 해체 날짜에 대해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해체에 대해서는 아직 불투명하며 따라서 블랙핑크 해체 날짜에 대해서 정해진 바는 없지만 YG엔터 주식이 21일 기준으로 13%하락하면서 해체에 대해 암묵적인 인정이 나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블랙핑크 재계약 현 상황
현재 블랙핑크는 계약만료가 된지 한달이 지났음에 불구하고 재계약에 대해서 불명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블랙핑크 해체 날짜를 정하는 건 시기상조인듯 싶습니다. YG엔터테이먼트도 아직 협의 중이란 답변만 내놓고 있습니다. 로제만 재계약 하고 나머지 멤버는 천문학적인 계약금을 받고 이적한다는 얘기도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1년 중 6개월은 블랙핑크로 활동한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있는데요. YG측에서는 ‘아직 협의중’ 이라고만 답하고 있습니다.
BTS의 재계약 사례
BTS의 경우 재계약 만료 2년 전에 차후 재계약을 미리 완료했음에도 불구하고 블랭핑크는 계약만료가 된 후에도 재계약을 아직 하고 있지 않아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에 대해서
블랭핑크는 정말 엄청난 가수라는건 누구나 알겁니다. 미국 포브스는 “세계 최대의 걸그룹은 지금 현재는 블랭핑크에만 해당된다”고 말했고 윤석렬 대통령도 미국 의회 연설 중에 “제 이름은 모르셨어도 BTS와 블랙핑크는 알고 계셨을 겁니다” 라고 할 정도로 엄청납니다.
또한 멤버 각각도 명품 엠버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수는 디올, 제니는 샤넬, 로제는 입생로랑, 리사는 셀린느 글로벌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수도 전세계 아티스트 1위 , 유튜브 채널 조회수 전세계 아티스트 1위 등 수없이 많은 기록을 깨고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개개인의 활동을 할 때도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줬습니다. 제니는 <SOLO>, 로제는 <-R->, 리사는 <LALISA>, 지수는 <꽃> 등의 솔로앨범 작업을 하였으며 각각 솔로앨범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신기록을 세우며 블랭핑크 개개인의 잠재력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세계적으로 파급력 있는 가수는 BTS와 블랙핑크라는건 그 누구도 부인 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런 블랙핑크가 해체하게 된다면 너무 큰 손해인 것 같습니다. 1년에 6개월간은 블랙핑크로 활동한다고 하더라도 지금만큼의 블랙핑크 자체의 포스와 파워를 보여주기는 쉽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블랙핑크는 4명 각각이 서로 조화로움을 이루면서 서로 빛이 나는 멤버들입니다. 각각의 개성이 확실하지만 서로 어울리고 음색 또한 조화롭습니다. 음악 파트에서도 누구 한명만 노래하는 부분이 길거나 짧은 것 없이 비슷하게 분배되고 있습니다. 이 또한 블랙핑크 멤버들 모두 출중하고 모두 잘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서로 완벽하게 해주고 단합이 잘 되는 걸그룹이 또 나올 수 있을까? 싶네요.
YG엔터테인먼트 차기 신인 걸그룹 데뷔 예정
현재 YG엔터테인먼트는 BABY MONSTER라는 여자 신입그룹을 올 하반기에 데뷔할 예정입니다. 블랙핑크를 이을 차세대 그룹으로 키우고 있으며 한국,일본,태국 국적으로 구성된 7명의 아이돌 그룹입니다. 다들 뛰어난 실력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블랙핑크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BABY MONSTER에겐 엄청난 부담과 동시에 관심 받을 수 있는 발판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블랙핑크 해체 날짜와 재계약에 대해 논해보았습니다. 블랙핑크같은 파워풀한 걸그룹이 우리나라에 있어 자랑스럽고 개인적으로도 팬이었는데 해체하게 되면 너무 아쉬울 것 같습니다. 그룹은 그룹이기 때문에 더 빛나는 것 같습니다. 블랙핑크 각 멤버가 어떤 행방을 보일지는 아직 모르지만 어떤 상황이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