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실내에서 수영도 하고 온천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 연휴에 아이와 함께 실내 워터파크를 다녀왔는데요. 제가 간 곳은 부천에 있는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였습니다.
일단 제가 방문한 실내 워터파크인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는 서울과 매우 가까워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겨울에도 따뜻한 물로 재미있게 놀 수 있고 어른들은 온천에서 푹 쉴 수 있는 곳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른도 아이도 모두 만족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방문 후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겨울 실내 워터파크 추천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에서 지내는게 대부분인데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게 제한적이기 때문에 놀 거리가 마땅 찮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실내 워터파크를 가보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집에서 제일 가까운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워터파크는 부천 웅진플레이 워터파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워터파크가 많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실내 워터파크를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캐리비안 베이
-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 설악 워터피아
- 리솜 워터파크
- 롯데 워터파크 김해
-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부천에 있는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는 가족 중심의 워터파크 느낌이 강했는데요. 특히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럼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가격 및 운영시간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는 겨울에 하이시즌 이벤트로 기존 가격보다 36~48% 할인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 및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차장은 지하3층까지 있어 넉넉한 편이고 엘레베이터로 바로 이어져 있어서 큰 불편 없이 올 수 있었습니다. 종일권은 8시간, 반일권은 6시간 무료이니 주차비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싶습니다.
종일권은 10시부터 입장 가능하며 반일권은 2시부터 입장가능합니다. 워터파크는 5시반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그때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워터파크 내부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는 유아 친화적인데요. 그건 입구에서부터 알 수 있습니다. 칼러풀한 색상이 아이들이 좋아할 만 하죠? 뽀로로 친구들이 아이를 반겨주어서 한껏 들떠있습니다.
내부로 입장하면 탈의실로 바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탈의실 바로 옆에는 목욕탕이 있고 탈의실과 연결되어 있는 계단을 내려가면 워터파크 내부로 바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다들 긴 레깅스 수영복을 입고 왔는데 저희만 짧은 바지와 찐 수영복을 입어서 멋쩍기도 하고 감기걸릴까봐 걱정도 되었네요. 다른 블로그를 보니 물이 차갑다고 해서 걱정을 좀 했는데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물도 따뜻하고 춥지 않아서 염려 무색할 만큼 잘 놀았네요.
파도풀장
워터파크에 들어서자 마자 웅장한 파도풀장이 맞이해주어 절로 ‘우와~’소리가 나오더라구요. 겨울 워터파크는 처음이었는데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서 더 놀라기도 했구요. 겨울이라 그런지 산타도 기둥에 매달려 있어서 재미있었네요.
유아 온수 놀이터 & 유수풀
특히 좋았던 점은 유아 온수 놀이터였는데요. 이곳에서 미끄럼틀만 100번정도 탄 듯 싶어요. 물과 함께 미끄럼틀을 타니 아이가 더더더 재미가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워터파크를 빙 둘러싼 유수풀이 있었는데요. 아이가 여기서 생각보다 너무 잘 놀고 혼자서 수영하겠다고 개수영을 얼마나 잘 하던지 지금 생각해도 웃음이 납니다.
웅진플레이도시 온천스파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옆에는 매점을 가로지르면 온천스파로 이어집니다. 워터파크존에서만 몇시간 놀다가 화장실 가려고 보니 온천스파존도 있더라구요.
이곳은 물 따뜻하고 뜨거운 곳도 있어서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었습니다. 물론 아이가 잘 놀 수 있도록 수영장에 장난감을 풀어놓고 노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워터파크에서 놀다 매점에서 밥먹고 온 뒤 온천스파에 앉아있으면 노곤노곤해지고 슬슬 졸려오는 코스인 것 같네요.
참고로 야외온천도 있어서 저는 혼자나가서 야외 온천도 즐기고 왔답니다. 얼굴은 시원하고 몸은 뜨거우니 너무 좋고 힐링이 되더군요.
웅진플레이도시 푸드코트
푸드코트는 워터파크와 온천스파 사이 중간에 있는데요. 입장하면 바로 보여서 찾기 어렵진 않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 가격대비 음식이 맛있진 않다고 하여 저희는 나중에 끝나고 밖에서 밥을 사먹었습니다. 참고로 1층에는 kfc, 김가네, 국밥 집 등 다양한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음식 메뉴는 돈가스, 떡볶이, 칼국수, 피자, 짜장면, 우동, 갈비탕 등이 있고 가격대는 9천원대~2만원 중반대로 다양합니다.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준비물 & 꿀팁
준비물
워터파크를 즐기기 위해서 튜브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특히 키가 140센티 이하인 유아는 구명조끼착용이 필수인데요. 구명조끼는 7천원에 빌릴 수 있습니다.(보증금 1천원 있으나 나중에 돌려줍니다.) 튜브는 빌릴 수는 없고 구매하려면 2만3천원에 살 수 있습니다.
모자는 필수이며 수영모 외에도 캡모자도 가능합니다.
또한 목욕탕에 샴푸와 바디워시는 있습니다. 다만 수건은 없으니 꼭 챙겨가세요! (3500원에 판매합니다.)
종합해보면 수영복, 수영보(캡모자), 수건, 튜브, 구명조끼(대여가능) 는 가져와야 추가적인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할인정보
KB카드와 NH카드는 20% 할인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신한카드 웅진플레이도시 Cube / 신한 s-choice 체크카드는 주중 50%, 주말 40% 할인됩니다.
그외에도 36개월 미만은 무료이며 만 65세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주중,주말 상관없이 40% 할인됩니다.
또한 시즌마다 할인 이벤트가 다르니 가려고 하는 시점에서 할인 이벤트를 확인하고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지금까지 겨울에 갈만한 실내 워터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및 온천스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가 어제도 또 가자고 한 만큼 너무 즐겁고 재미있던 곳이었습니다. 추운 겨울에 아이와 함께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평일에는 사람이 없어서 물이 차갑다는 얘기도 있긴 하지만 사실 저는 주말 방문이어서인지 생각보다 물이 따뜻하고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조금 춥다 싶으면 온천스파도 있어서 거기서 머물러도 좋겠단 생각입니다.
저는 여기서 식사를 하지 않았지만 핫도그, 고구마 등 간식거리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