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 고용센터 방문 후기 및 꿀팁

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에는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 출석을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에 고용센터를 방문한 후기와 꿀팁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작년부터 실업급여를 받아 올해 3월 7차 실업인정일을 맞이하였습니다. 벌써 7차라는 아쉬운 마음과 앞으로 어떻게 먹고 살아야 할 지에 대한 걱정이 되었는데요. 몇 번 받았다고 벌써 익숙해진 실업급여를 보내려니 슬프네요 ^^;

 

실업인정 5차에서 7차까지는 재취업활동을 2건 해야 합니다. 따라서 7차 실업인정일이 되기 전에 2건의 구직활동을 각각 다른 날짜에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 본문에서 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에 고용센터를 방문한 후기와 챙겨야 할 준비물, 꿀팁 등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

실업급여를 받는 동안 총 3차례의 고용센터 방문을 하게 되는데요. 1차,4차, 그리고 7차 실업인정일에 고용센터 출석을 해야 합니다. 실업급여 7차에는 실업인정기간동안 2회의 구직활동을 한 후, 실업인정일에 직접 고용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 7차 실업인정 대상기간 동안 2회 구직활동
  • 구직활동내역서 지참하여 고용센터 방문

 

참고로 7차 실업인정일에는 구직활동내역서를 프린트 해가야 하는데,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접수를  한 경우 따로 프린트 해서 챙겨 갈 필요가 없습니다.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하는 방법

 

7차 실업인정일 며칠 전에는 아래처럼 문자도 옵니다. 저는 당일에는 따로 문자는 못받았네요.(일찍 가서 그런듯 싶네요.)

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에 서울서부센터 방문 문자

 

문자를 보면 7차 실업인정일에는 고용센터에 방문해야 하며, 몇 가지 준비물을 챙기라고 되어 있습니다.

  • 신분증, 취업희망카드, 구직활동내역서지참

신분증과 취업희망카드는 이전 센터 방문에도 챙겨가는 필수 항목이었지만 구직활동내역서의 경우에는 7차에만 가져가는 준비물인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워크넷으로 구직활동을 한 경우에는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신분증과 취업희망카드만 가져가면 됩니다. 하지만 워크넷이 아닌 다른 사이트로 구직활동을 한 경우에는 꼭 구직활동내역서를 지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 고용센터 방문 후기 및 꿀팁

제가 방문하는 곳은 서울서부고용센터인데요. 공덕은 고용센터 방문할 때만 가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모습을 오랜만에 볼 수 있습니다. 옛날 생각도 나고 한편으로는 다시 직장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쨌든 고용센터는 12시부터 1시간동안 점심시간이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피해서 오전에 방문했는데요. 대략 10시반 쯤 도착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사람이 너무 많더군요. 이전에 4차 실업인정 때는 11시반쯤 가서 그런지 대기 인원이 별로 없었는데 오히려 조금 더 일찍 가니 사람이 북적북적 하였습니다.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먼저 취업희망카드 표지에 있는 자신의 창구번호에 해당되는 창구번호표를 눌러서 대기표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무 창구번호 클릭 후 대기표 뽑았다가 더 대기하는 불상사가 있었습니다. 그러니 꼭 본인의 창구번호에 해당되는 대기표를 뽑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대략 40분정도 대기를 해서 11시 20분 정도에 순번이 되었는데요. 만약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11시 쫌 넘어서 가야 대기를 오래 안 하는 걸 참고하시기 바래요. 저도 순번이 되었을 때는 사람이 많이 빠지고 난 후였네요.

 

어쨌든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사람이 많다 보니 ‘실업인정 신청서’를 미리 작성해 놓으라고 직원분이 알려주셨는데요. 대기를 하면서 실업인정 신청서를 미리 작성해주면 될 듯 싶습니다.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실업인정 신청서를 작성

4차때는 실업인정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아서 창구에서 직원분이 단계별로 싸인을 요청했던 것 같은데요. 만약 저 실업급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창구에 가게 된다면 2~3분이면 후딱 상담이 끝납니다. 따로 뭐 더 하고 물어보시는 것도 없었습니다.

 

위의 신청서를 작성해준 덕분에 직원분도, 저도 효율적이고 빠르게 업무처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드리는 꿀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전 10시 반~11시 사이는 사람이 제일 많은 시간대(이 때는 피해서 가는 것을 추천)
  • 취업희망카드 표지에 있는 창구번호표를 뽑을 것
  • 창구 대기 중에 실업인정 신청서를 작성하면 빠른 업무처리 가능

 


지금까지 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에 고용센터를 방문한 후기와 꿀팁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는데요. 고용센터 방문하는 게 오래 걸려서 그렇지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습니다.

 

미리 꼭 구직활동 2회를 하신 후 필요에 따라 구직활동내역을 지참 후 고용센터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래요 ^^

 

실업급여 8차 실업인정 받기(ft.워크넷 구직활동 5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