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때는 뭣 모르고 후라이팬을 사면 한번 수세미로 슥~세척 후 사용했는데요. 그래서 인지 후라이팬 수명이 엄청 짧더군요.
아이가 생긴 이후에는 아무래도 위생에 더 신경쓰다 보니 후라이팬을 살 때마다 정석대로 세척을 해주고 길들이기를 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확실히 후라이팬도 오래 쓰고, 먹지 않아도 될 화학약품도 안 먹어서 좋으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 코팅 후라이팬 세척 후 길들이기 까지 한번에 소개해볼게요.
새로 산 후라이팬 길들이기 해줘야 하는 이유
후라이팬은 우리의 음식을 책임지는 도구 중 하나인데요. 처음 산 후라이팬은 중금속과 화학약품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맨 처음 사용하기 전에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처음 후라이팬을 산 후 길들이기를 해주면 길게는 3년까지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후라이팬도 막상 사려면 꽤 비싸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 써줘도 소중한 내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ㅎㅎ
비록 귀찮더라도 대충 수세미로만 닦지 마시고 어렵지 않으니 꼭 처음 코팅 후라이팬을 샀다면 길들이기를 해주세요!
코팅 후라이팬 길들이기 및 세척 방법
처음 산 후라이팬 길들이기 준비물
처음 코팅 후라이팬을 길들이기를 하기 위해선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바로 식초, 키친타월, 기름, 수세미입니다. 이 재료들은 다 주방에 있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만 하면 후라이팬 길들이는 건 바로 할 수 있습니다.
- 식초(혹은 구연산)
- 키친타월
- 기름
- 수세미
그러면 아래에서 코팅 후라이팬 길들이기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게요.
후라이팬 세척 &길들이기 방법
후라이팬 세척
1) 먼저 후라이팬에 세제를 살짝 묻혀서 후라이팬을 닦아줍니다. 밖에서 산 것이기 때문에 일단 한번 세척해줘야 하니깐요!
2) 세척 후 후라이팬에 식초물을 끓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쎈 불로 끓이면 후라이팬 코팅이 훼손될 수 있으니 약불에서 강불로 조절하여 3분간 끓여주세요!
3) 물을 버리고 한번 미지근한 물에 후라이팬을 씻어준 후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후라이팬 길들이기
마지막으로 후라이팬 길들이기 작업을 해줘야하는데요.
약불에 후라이팬을 올려둔 후 기름을 살짝 둘러서 예열해주세요. 이후 키친타올로 이쪽저쪽 문질러 줍니다.
후라이팬 길들이기 전후
아래 사진은 후라이팬 길들이고 난 전후 사진인데요. 사진만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실제로는 후라이팬을 한번 오일링 해줘서 그런지 번쩍번쩍합니다. ㅎㅎ 이제 안심하고 후라이팬 사용할 수 있겠어요.
지금까지 새로 산 코팅 후라이팬 세척하는 방법과 길들이는 방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후라이팬 세척이 다소 귀찮을 수는 있지만 조금만 신경써도 우리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한 마음으로 열심히 닦아줬는데요.
이번 후라이팬도 3년 넘게 가도록 잘 관리해야겠습니다 🙂
약간만 신경 써도 온 가족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가족 건강을 위해서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도 알아보는 것은 어떠신가요?